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9-16 11:28

  • 뉴스 > 교육/문화

또래생명지킴이 컨설팅 및 자살예방 캠페인

군포의왕Wee센터, 또래생명지킴이 컨설팅 및 자살예방 거리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17-08-08 16:3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 Wee센터는 7월 29일 또래생명지킴이 컨설팅 및 자살예방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

또래생명지킴이는 또래 학생들이 위기학생의 자살 징후를 조기에 발견하여 학생 자살을 예방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컨설팅을 통해 그동안의 또래생명지킴이 활동을 점검하고 보완하고자 실시되었다. 또한 또래생명지킴이 활동을 통해 알게 된 자살예방의식을 지역사회에 알리고자 자살예방을 위한 거리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컨설팅은 각 그룹별로 현재까지의 활동을 평가한 후 새로운 계획을 수립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거리캠페인은 지역주민들이 밀집되어 있는 산본중심상가에서 자살예방스티커를 배부하는 형태로 실시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OO중학교 이OO는 “학교에서 활동하면서 고민이 많았는데 같은 또래생명지킴이들과 함께 생각하니 좋은 방법들이 많이 나와서 힘이 되었고 우리가 작은 관심과 배려를 가지면 친구들을 살릴 수 있다는 것을 거리캠페인을 통해 알릴 수 있어서 보람찼다.”고 전했다.


 

 군포의왕Wee센터 전문상담사는 자살은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의 문제이므로 개개인의 노력뿐 아니라 모두가 이를 예방하고자 노력할 때 해결될 수 있다며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또래생명지킴이 활동을 확대․운영할 예정이라고 했다.


 

<군포신문 제765호 2017년7월27일(발행)~8월10일>

군포신문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