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9-16 11:28

  • 뉴스 > 경찰/소방

군포경찰서-한세대학교 안전한 캠퍼스 만들고, 위기 청소년 구조도 나선다!

기사입력 2021-12-30 18:4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군포경찰서(서장 곽경호)는 불법촬영등 성범죄 예방 및 위기 청소년 지원등을 위해 지난 12월 29일 한세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군포경찰서장과 한세대학교(부총장 김정일)이 서면으로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안전한 캠퍼스 만들기와 위기 청소년 구조에 관해서도 함께 하기로 하였다. 협약내용에는 경찰서에서 관리하는 위기 청소년들에 대한 대학생들의 멘토활동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었으며, 실제 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동아리 활동에 청소년들을 직접 참여하게 하는 등 실질적인 활동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데이트폭력, 스토킹 범죄등에 대해서도 대학교 측과 함께 범죄예방 및 홍보활동을 함께 하기로 하였으며, 캠퍼스 내 불법 카메라 합동점검 내용도 포함되었다.

김정일 한세대 부총장은 “군포경찰서와의 협력은 우리 대학이 지역사회 안전에 공헌할 기회가 될 것이며, 우리 대학의 학생들이 의미 있는 활동에 참여하여 법을 준수하는 시민으로 바르게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으며,

 

한세대학교 경찰행정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은“경찰이 되고 싶은 학생으로서 경찰들과 함께 이러한 일을 한다는 것이 너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인생 선배로서 청소년들을 좋은 길로 이끌어주고싶다.”고 했다.

 
끝으로 곽경호 군포경찰서장은“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좋은 길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 이 외에도 학교 측과의 협조를 통해 안전한 군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노경범기자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