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1-13 11:07

  • 뉴스 > 교육/문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수능 군포의왕 미래교육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최선 다 해”

기사입력 2022-11-21 17:5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지난 17일 군포시와 의왕시 관내 14개 시험장에서 4,500명이 응시하여 안정적으로 이루어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수능은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세 번째 치러지는 수능으로 특히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직원들은 시청 및 보건소와 연계하여 코로나 격리학생들을 별도시험장까지 수송하는 역할을 직접 담당했다.

 

이은광 교육장은 "시험 준비하느라 애쓴 수험생들을 직접 만나 따뜻한 격려와 행복한 에너지를 나눠주고 싶었다"앞으로도 교육지원청은 이름에 걸맞게 학생들의 미래 설계를 지원하고 행복한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의왕시에 소재하고 있는 고봉중·고등학교(교장 이영호, 서울소년원)에서도 5명의 수험생이 올해 수능에 응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수능에서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고봉중·고등학교와 협력하여 수감 생활 속에서도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며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도전할 수 있도록 소년원에서 직접 수능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줬다.

 

고봉중·고등학교 이영호 교장은 매년 수감 학생들의 수능 응시를 위해 타학교로 이동해서 응시해야하는 여건이어서 기관과 해당 학생들의 많은 어려움이 있어 왔다올해는 우리 고봉중·고등학교에서 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그 밖에도 수능 응시에 많은 불편함을 안고 있는 장애학생들을 위해 별도의 시험편의를 제공하는 시험장을 당정중학교(교장 이영종)에 설치 운영하여 장애학생들의 수능 응시를 세심하게 살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이은광 교육장은 군포와 의왕 지역을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교육지구로 만들어가고 있다군포의왕 미래교육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하기 위해 교육에서 소외된 계층이나 지역이 없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학교 안과 밖의 모든 청소년들에게 배움의 기회와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포신문 (gunponews@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